더블라인

Antminer L3+ 라이트코인 ASIC 채굴기의 진실 본문

코인부자되기/코인채굴

Antminer L3+ 라이트코인 ASIC 채굴기의 진실

더블라 2017. 7. 28. 16:30
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되네요. 그 동안 트레이딩과 채굴을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요. 역시 트레이딩은 채굴과 함께 했을 때 진짜 빛을 발하는거 같네요.


오늘은 최근에 이더채굴기에 이어서 asic 채굴기가 한참 인기인데요. asic 채굴기란 채굴만을 목적으로 만든 기계를 말하는데요. 해당되는 알고리즘을 풀어내기위해서 아예 반도체를 주문제작해서 더 빠르게 채굴을 할 수 있게 만든 기계입니다.


최근 채굴 커뮤니티에서 asic채굴기 사용자의 체험기에서 엄청난 수익을 공개하면서 지금 한참 asic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주니는 asic채굴기를 2016년부터 경험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대한 정확한 내용을 알려드릴려고합니다.


현재 채굴커뮤니티에서 가장 핫한 asic채굴기는 anminer L3+와 D3 마이너입니다.

일단 L3+ 마이너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이렇게 생긴 기계인데요. 생긴것도 견고하게 생기고 일 잘하게 생겼네요. 제조사는 Bitmain사구요. 현재는 매진중이라 구매할 수 없구요. 한달에 한번이나 두번정고 구매가 열리는데 경쟁이 치열합니다. 




주니도 주문했구요 현재 8월중에 배송이 되고 받게되며 블로그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이 기계가 왜 이렇게 인기가 있을까요?

당연히 돈을 많이 벌어준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네 맞습니다. 많은 돈을 벌어주는건 사실입니다.

그럼 주니의 주문내역을 보여드릴게요.



주니는 지난 6월에 이미 L3+를 주문했습니다. 그 당시는 경쟁따위는 없었습니다. 일주일 정도는 생각해보고 살 수 있었죠. 가격도 140만원정도 파워는 당시 제가 비싼걸 산거고 약 100달러정도 합니다. 그럼 총 150만원정도면 L3+한대를 살 수 있었습니다.


그럼 그 당시 라이트코인 가격을 볼까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 즈음에 2만원하던 라이트 코인이 6만원까지 올라갑니다. 그 이후로 4만원 아래로는 거의 안내려오네요. 그럼 그 당시 실제 수익은 얼마였을까요?


" L3+는 정말 대박수익을 만들어주는가? "


당시 실제 수익은 얼마였을까요?


6월경의 L3+의 하루 채굴량은 1.2~1.3개 정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아 이제 머리좋은신분은 단번에 생각하실겁니다


"대박"


계산해보면


하루 1.2 x 35,000 = 42,000원

한달 52,500 x 30 = 1,260,000원


데충 40일이면 원금회수 끝이네요.


그런데 더 놀라운건 2틀뒤부터 가격이 6만원대로 올라선다는 겁니다. 그럼 다시 계산해볼까요?


하루 1.2 x 60,000 = 72,000원

한달 60,000 x 30 = 2,160,000원


와 황금알을 낳는 거위네요.

여러분 집팔아야 합니다.


ㅎㅎ 재미나네요...




네 맞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는게 너무나 당연합니다. 그렇게 생각하셨다면 코인이나 채굴에 대해서 더 공부하셔야합니다. 물론 생각하는 내용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니도 그렇게 생각했을까요? 아니요 그렇게 생각하면 큰손실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몇년전에 라이트코인 채굴기를 1000만원정도에 구매해서 아직도 원금회수를 못하신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럼 이제 실제 계산을 다시 해드릴게요.


주니는 현재 6월에 신청한 저 기계를 아직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8월 배송 물건이었거든요. 그럼 이제 그동안 시장 상황이 어떻게 변했는지 볼까요?




보이시나요? 주니가 L3+를 구매했던 6월초에 난이도가 257,430이었네요 그런데 현재는 난이도는 394,147이구요. 현재까지 약 153%정도 상승했네요. 물론 크게 상승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L3+가 본격적으로 풀리기 시작한게 8월 배송분 이후입니다. 즉 현재 8월,9월에 많은 물량이 풀려나올거라는거죠.


최근 한달간의 난이도 상승 그래프입니다.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8월,9월 물량이 돌기 시작하면 당분간 더 높은 상승률이 나타날 수도 있을걸로 보여집니다. 그럼 오늘 현재 L3+ 한대가 하루에 몇개의 라이트 코인을 만들어낼까요?


viaVTC에 가시면 간단히 계산할 수 있는데요.



하루 약 0.6개정도 나오네요.


다시 계산해보면


계산해보면 현재 1라이트코인 가격이 47,000원 정도니까


하루 0.6 x 47,000 = 28,200원

한달 52,500 x 30 = 864,000원


오 그래도 괜찮네요. 두달이면 원금회수. 커뮤니티에 글 올려놓으신분과 같은 수익률이네요.


하지만 아까도 말씀드렷지만 L3+가 내손에 오려면 아직도 1달은 더 있어야 한다는건 함정 그리고 아마도 난이도는 지금보다 더 가파르게 상승할겁니다. 게다가 지금은 L3+ 가격이 200만원을 훨씬 상회한다는거


나머지는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주니가 굳이 이렇게 asic구매 했을 시 좋지않은 상황을 이야기하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asic에 대해서 너무 대박의 환상을 가지고 계신거 같아서 입니다.


결국 투자를 목적으로 한것이기 때문에 장점과 단점을 모두 확인하시고 투자에 임하실 수 있도록 안내를 드리는겁니다. asic채굴기는 이더채굴기와 달라서 채산성이 떨어지면 다른용도로 매각조차 할수가 없기 때문에 이더 채굴기보다는 더 높은 수익을 목표로 가져가야만 위험을 헷지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보시는 여러분들도 코인으로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 다각도로 보고 계실텐데요. asic을 구매하실때에는 좀 더 날카로은 시선과 판단력을 가지고 구매하셨으면합니다. 


일례로 S7이나 S9을 초기에 구매하신분들이라면 지금은 충분히 수익을 만들었을거라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으로 여전히 현역으로 수익을 만들어주고 있으니까요.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성코하세요.



아 내 L3+는 언제 오나요. 빨리 돌리고 싶은데 ㅎㅎ



Comments